•  
     

    공동체와 양육

    포도원은 로뎀교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조직입니다. 포도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의 부분이 된 교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주일 말씀을 적용하고, 삶을 나누고 교제하고 봉사와 섬김을 실천하는 작은 교회 공동체입니다.

  •  
     

    선교와 사역

    주님께서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즉 교회에) 주신 사명은 땅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이 되는 사명이며, 모든 민족에게 가서 제사를 삼는 것입니다. 교회는 세상에서 구별된 하나님의 백성이지만(out of the world) 세상에 있으면서(in the world) 세상으로 보내심을 받은(into the world) 선교적 사명을 받은 공동체입니다.

그향기
[설교속 책 한 권] 예수는 역사다 - 리 스트로벨
책 소개: 명 저널리스트였던 리 스트로벨은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하여 처음으로 조사에 착수했던 공공연한 무신론자였다. 그는 무신론자에서 신앙인이 되기까지 자신의 신앙 여정을 추적하면서 예수의 역사성을 파헤친다. 이 책에서 그는 자신이 갖고 있는 단서들을 치밀하게 추적하고, 기독교 신앙을 세울 수도 무너뜨릴 수도 있는 어렵고 거친 질문들을 던지면서 기독교의 진실을 밝혀 줄 압도적인 증거와 전문가의 증언을 제시한다. 또한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학자 13명과 직접 인터뷰를 하면서 얻은 자료를 통해 예수님의 역사성을 명쾌하게 논증한다. 블럭버스터식의 연구 보고형식으로 쓰여진 『예수는 역사다』는, 전문가의 증언과 설득력 있는 증거들을 배열함으로써 마치 소설을 읽는 듯한 충분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저자 소개: 리 스트로벨 (Lee Strobel)
복음주의를 대표하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미주리 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예일대 법학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시카고 트리뷴」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하여 14년간 언론사에서 법률 전문 기자로 일하며 언론인 상을 수상했다. 당시만 해도 그는 교회에 대한 적대감을 지닌 냉소적 무신론자였다. 아내와 함께 일리노이 주 사우스배링턴에 있는 윌로우크릭 교회 예배에 참석했다가 회심하고 윌로우크릭교회와 새들백교회에서 교육 담당 목사로 구도자 사역에 헌신했다. 2년 가까이 PAX TV 토론 프로그램 「페이스 언더 파이어Faith Under Fire」를 진행한 경험이 있으며, 2007년에는 기독교 변증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던 복음주의 신학교(Southern Evangelical Seminary)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글쓰는 능력이 뛰어나 『예수는 역사다』외 여러 권의 책으로 골드 메달리언 상을 수 차례 수상했으며, 『친구의 회심』은 미국 복음주의출판협회로부터 전도·선교 부문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다. 『창조 설계의 비밀』『예수는 역사다』『특종! 믿음 사건』은 모두 「뉴욕타임스」와 아마존닷컴에서 기독교 부문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그는 현재 아내와 함께 캘리포니아에 지내고 있다.
2018년9월25일 화요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