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동체와 양육

    포도원은 로뎀교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조직입니다. 포도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의 부분이 된 교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주일 말씀을 적용하고, 삶을 나누고 교제하고 봉사와 섬김을 실천하는 작은 교회 공동체입니다.

  •  
     

    선교와 사역

    주님께서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즉 교회에) 주신 사명은 땅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이 되는 사명이며, 모든 민족에게 가서 제사를 삼는 것입니다. 교회는 세상에서 구별된 하나님의 백성이지만(out of the world) 세상에 있으면서(in the world) 세상으로 보내심을 받은(into the world) 선교적 사명을 받은 공동체입니다.

목양칼럼
가장 작은 새에게 주신 놀라운 능력
[가장 작은 새에게 주신 놀라운 능력]

벌새는 새 중에 가장 작은 새라고 합니다. 간혹 큰 것은 20cm 정도 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만 대부분의 벌새는 크기가 5cm 남짓 되는 아주 작은 크기입니다. 벌새는 곤충이나 나비처럼 작고 꽃의 꿀을 먹고사는 작은 새이지만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벌새는 가장 두드러진 능력은 비행능력입니다. 벌새는 1초에 50-80번의 날갯짓을 하며 날아다니기 때문에 웅웅한 소리가 나서 영어로는 허밍버드(humming bird)라고 합니다. 날갯짓이 빠를 뿐 아니라 정지해서 꿀을 먹을 때는 날개를 앞뒤로 움직여서 공중에서 정지해서 서 있을 수 있는 유일한 새이기도 합니다. 날개를 빨리 움직일 뿐 아니라 벌새는 시속 90km로 날아다니며 낙하할 때는 시속 100km까지 속력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많은 운동량으로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는 벌새는 아사할 수 있지만 방금 먹은 꿀을 20분 안에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계속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12시간 긴 잠을 통해서 에너지를 보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작은 새가 철새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갈색 벌새는 매년 알래스카에서 멕시코로 이동하며 루비 벌새는 미국 동해안에서 멕시코 만으로 쉬지 않고 날아서 간다고 합니다.

작은 벌새지만 그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능력은 다른 새들과 비교할 수 없는 놀라운 것이며 신비한 것입니다. 벌새만이 가지고 있는 능력입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가장 작은 새에게도 놀라운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남을 판단할 때 보이는 것으로만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볼 때에도 사이즈만으로 판단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독특한 은사를 주셨고 그것은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리고 각자에게 주신 은사를 가지고 하나님이 주신 목적대로 사용할 때 그 사람이 가장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가장 작은 새라도 엄청난 능력을 주셨듯이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그런 가능성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그 뜻대로 순종하며 살아간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능력으로 세상을 더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작은 것에도 놀라운 능력을 주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 앞에서 하찮은 사람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보시고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019년 6월 9일 박일룡 목사

2019년6월8일 토요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