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동체와 양육

    포도원은 로뎀교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조직입니다. 포도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의 부분이 된 교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주일 말씀을 적용하고, 삶을 나누고 교제하고 봉사와 섬김을 실천하는 작은 교회 공동체입니다.

  •  
     

    선교와 사역

    주님께서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즉 교회에) 주신 사명은 땅끝까지 이르러 주님의 증인이 되는 사명이며, 모든 민족에게 가서 제사를 삼는 것입니다. 교회는 세상에서 구별된 하나님의 백성이지만(out of the world) 세상에 있으면서(in the world) 세상으로 보내심을 받은(into the world) 선교적 사명을 받은 공동체입니다.

포도원
포도원이란

포도원은 로뎀교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조직입니다. 포도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의 부분이 된 교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주일 말씀을 적용하고, 삶을 나누고 교제하고 봉사와 섬김을 실천하는 작은 교회 공동체입니다. 새로운 신자나 전입한 교우들은 새신자반을 수료하면 포도원으로 배정이 되어 공동체의 교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목적

포도원 사역의 주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회적 돌봄 (pastoral care)

서로 돌아 보고, 격려하고, 권면하고, 섬김

성도의 교제 (fellowship of saints)

말씀을 생활에 적용하고 나누며 서로 그리스도 안에서 자라가며 삶과 신앙을 나누는 성도의 교제

공동체를 섬김 (serving the communities)

교회 공동체와, 세계의 교회와 지역 사회를 섬기는 봉사에 함께 참여

가족모임

구성

로뎀장로교회에 등록된 모든 성도는 포도원에 소속이 되어서 공동체의 교제를 나누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포도원의 구성은 나이, 지역, 친분 등을 기준으로 매년 형편에 맞게 재조정합니다.
여러 개의 포도원이 모여서 산지를 이룹니다.
포도원을 이끄는 리더를 포도원 지기라 부르고 산지를 이끄는 리더는 산지기라 부릅니다.

모임

포도원 모임에서는 주일예배에서 선포된 말씀을 다시 한번 공부하며 그 말씀대로 삶에 적용한 일들을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각 구성원의 삶을 서로 나누고 격려하고 기도하며 성도의 교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포도원 모임은 매월 두번째 주와 네번째 주에 모임을 가집니다. 포도원 정기 모임은 1월-6월 둘째주, 9월-11월 말까지 진행하고 7월 8월과 12월은 쉽니다.

포도원 모임 순서

- 모임 전 간단한 교제와 친교
- 찬송이나 찬양
- 기도
- 말씀 나눔
- 기도 제목 나눔
- 서로를 위한 기도
- 교제

가족모임

Back to Top